(c) 2019 Jeonju Vivace Chamber Festival. All rights reserved.

베이스

슬라보미르 그렌다

1968년 폴란드에서 태어난 더블베이시스트 Sławomir Grenda는 그는 카토비체의 카롤 시마노프스키 음대에서 Edward Piwowarczyk와 Waldemar Tamowski를 사사하였다. 이후 미국으로 건너가 피바디음대에서 Harold Robinson를 사사하면서 1993년 학위를 취득하였다. 졸업 후 그는 베를린 필하모닉의 카라얀 아카데미에 합격하여 Reiner Zepperitz의 지도를 받았으며 1996년부터 뮌헨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수석 더블 베이시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Sławomir Grenda는 제네바 국제콩쿠르, 예일 고든 콩쿠르, 체코 크로메르지 국제 콩쿠르 등 유수의 콩쿠르에서 입상한 바 있으며 솔로이스트로서 세계적으로 미국과 전 유럽의 유명한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또한 그가 작곡한 바이올린과 첼로를 위한 작품은 폴란드, 크로아티아, 슬로베니아, 독일,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스위스, 미국 등지에서 연주되었다.


한편, 실내악 연주자로서 Sławomir는 Cape & Islands Chamber Music Festival에 정기적으로 초청되고 있다. 그는 주로 피아니스트 Ivana Švarc Grenda와 호흡을 맞추며 그녀와 함께 실내악 음반을 발매하기도 하였다. Sławomir Grenda는 크로아티아 및 스페인, 칠레, 대만, 일본, 한국에서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하며 후학 양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음악활동 외에도 그는 사진과 비디오 아트 제작 작업도 한다. 연습실이나 작업실 밖에서는 스키나 자전거를 타며 시간을 보낸다.


현재 슬라보미르는 Guido Mariotto가 제작한 더블베이스와 Christophe Collinet이 제작한 활을 연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