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2019 Jeonju Vivace Chamber Festival. All rights reserved.

​베이스

이영수

꾸준함과 열정으로 매년 다양한 음악활동을 하고 있는 더블베이시스트 이영수(Young Soo Lee)는 한국 예술 종합학교 음악원 재학중 도러하여 모스크바 차이코프스키 국립음악원을 최고 성적으로 졸업하였다.

배공준, 채현석, 권영주, E. A. Kolosov(모스크바음악원 교수)를 사사한 그는 유학시절 부터 볼쇼이 홀 협연, 라흐마니노프 홀 독주회 등 솔리스트로서 활동을 해오다가 귀국 후 서울 시립 교향악단의 더블베이스 부수석으로 활동하면서 서울 스프링 페스티발,화음 챔버 오케스트라, 바로크 합주단 등 국내 유수의 챔버 오케스트라에서 객원 연주를 하며 활발한 연주활동을 해오고 있다.

작년에는 미국의 텍사스 주립대학 음악대학 초청으로 오스틴에서 마스터 클래스를 열었으며, 국제 콩쿨 심사위원으로 위촉받는 등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학고 있는 베이시스트이다.

한국 콘트라바쓰 협회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양대학교 음악대학에서 겸임교수로 후학양성에도 힘쓰고 있으며 아시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단원, 베이스앙상블 미스터 베이스 단원, 앙상블 ‘수’ 단원, 서울 시립 교향악단의 더블베이스 부수석 및 대관령국제음악제 연주자로서 다양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