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운영위원장 조화림
전주 비바체 실내악 축제
조직위원장 조화림

안녕하십니까.

마음과 마음으로 서로 뜻이 통한다는 이심전심을 주제로 올해 전주 비바체 실내악 축제가 열리게 됩니다.
사람과의 관계가 단절되어가고 소통이 어렵다는 것이 어제 오늘의 이야기가 아니지요.

누군가를 알게되고 누군가에게 오해받지 않고 오롯이 이해되는 경험은 지극히 소중하고 마음의 치유가 되는 일일 것입니다.
그러기위해서는 마음을 열어 상대의 이야기를 들을수 있어야 하겠지요.
저는 음악이 마음을 움직여 열리게 하고 타인을 향해 친절하고 현명한 인간으로 되게하는 역할을 한다고 믿습니다.
연주자의 진심이 여러분의 마음에 닿아, 더 나은 관계를 만드는 훌륭한 존재로 성숙되게하는 음악의 힘을 믿습니다.

전주 비바체 실내악 축제에 도움을 주신 전주시 , 평화의 전당, 최은식 예술감독님과 전체 참가 연주자님께 감사드리고 
축제에 참가하여 성원해주시는 관객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2024년 5월

전주시장 우범기
전주시장 우범기

안녕하십니까. 전주시장 우범기입니다.

현대와 전통문화가 어우러진 문화예술의 도시, 전주에서 펼쳐지는
「제6회 전주 비바체 실내악 축제」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더불어 전주를 찾아주신 여러분 모두를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

「제8회 전주 비바체 실내악 축제」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전주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전주 비바체 실내악 축제는 국내 · 외 최고의 클래식 연주자들이 참여하여 음악을 통해 문화 교류와 예술의 즐거움을 공유하는 소중한 자리입니다.

이번 축제를 통해 우리 마음속에 살아있는 음악의 열정을 나누고, 서로를 이해하며 함께 감동하는 시간을 갖길 바랍니다. 다양한 악기들의 개성 있는 선율로 만들어 가는 아름다운 하모니를 기대합니다. 특히, 일상을 벗어나 클래식으로 힐링 받고 싶은 분들께는 더없이 좋은 축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이번 축제를 열정으로 준비해 주신 관계자 여러분과 음악인들께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오늘 함께해 주신 분들께 축제의 즐거움과 감동이 닿기를 바라며, 아름다운 선율 속에서 뜻깊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7월

예술감독 최은식
전주 비바체 실내악 축제
예술감독 최은식

제9회 전주비바체 실내악 축제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 덕분에, 전주비바체 실내악 축제는 이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클래식 음악 축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매년 여름, 전주는 국내외 최고의 연주자들이 함께하는 무대로, 음악을 통해 하나가 되는 특별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올해 축제의 주제는 **‘뜨겁고 맵게(Hot and Spicy)’**입니다. 음식의 맛을 표현하는 말이지만, 그 속에는 열정과 에너지가 가득 담겨 있습니다. 요즘 전 세계는 K-food, K-drama, K-pop, K-movie 등 한류의 매력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클래식 음악도 예외는 아닙니다. 세계 유수의 콩쿠르에서 한국 음악가들이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우리나라의 클래식 음악 수준에 대한 국제적 관심과 찬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통과 문화의 도시, 전주에서 열리는 전주비바체 실내악 축제 역시 그 중심에서 실내악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해 축제에서도 현악기의 다채로운 울림과 피아노의 섬세한 터치, 오케스트라의 조화로운 하모니가 어우러진 정열적인 무대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특히, 오는 8월 13일(수) 저녁에 열리는 ‘Rising Stars’ 연주회에서는 젊은 음악가들의 뜨거운 열정과 에너지를 고스란히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전주비바체 실내악 축제의 아홉 번째 이야기를 함께 만들어주시는 관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매년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전주시와 우범기 시장님, 그리고 축제를 위해 애써주시는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뜨거운 음악의 열기 속에서 위로와 희망을 나누는 감동적인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2025년 4월